모듈 정보 작성하기

생성된 파일 중 module.json 에 필요한 정보를 작성합니다.

 

 

description은 모듈 관리자 목록에 표시되는 간단한 모듈 설명입니다.

 

screenshot은 모듈 상세보기에 표시될 스크린샷의 파일 이름입니다. Modules\모듈이름\Public\img\스크린샷파일이름 에서 스크린샷파일이름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detail은 모듈 상세보기에서 표시되는 상세한 모듈 설명입니다. detail을 작성하지 않을 시 description이 표시됩니다.

 

active는 모듈이 활성화 상태일 때 1, 비활성화 상태일 때 0입니다. 1이 기본 값입니다.

 

providers는 모듈에서 사용하는 기능에 따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의 Certify(휴대폰 본인 확인) 모듈은 기본 서비스 프로바이더, 이벤트(후킹)와 모듈 관리 권한 제어를 사용하므로 3개의 네임 스페이스를 추가하였습니다.

주의 : 존재하지 않는 서비스 프로바이더를 추가해놓는다면 예외가 발생하므로 해당 서비스 프로바이더 클래스를 생성하고 여기에 추가해주시는 걸 추천합니다.

 

files는 기본값 외에 모듈이 활성화되었을 때 함께 포함할 php 파일의 경로와 파일명을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글로벌 헬퍼 함수를 사용한다면 모듈내에서 파일 생성 후 (예 - helpers.php) 여기에 생성한 헬퍼함수 파일을 등록해주시며 됩니다.

 

adminlink에 실제 모듈의 라우트에서 사용하는 모듈 관리자 인덱스 라우트를 넣어주셔야 각 모듈의 관리자 설정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