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능 공부는 안하고 라라벨 공부만 하는 학생입니다.

라온보드(와 라라벨)을 처음 하자마자 "아 알림이 없어서 댓글 보는게 어렵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서 직접 개발을 하기로 했습니다.

이제까지 PHP해본 건 그누보드 간단하게 수정해보고 직접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처음부터 PHP로 만들어보던 경험밖에 없습니다 ㅠㅠ.

 

이 알림을 개발(이라기 보다 검색 및 베끼기)하면서 느낀 점은

어려워도 질문이나 검색만 잘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아무튼 지금까지 만든 부분은

 

1. 댓글 작성시, DB로 알림 쿼리가 Insert됩니다. 이 쿼리에는 게시물 링크, '*** 게시판에 새 댓글이 달렸습니다'라는 내용, 읽음 체크가 있습니다. -> 이 부분은 App\Notifications.php (메일 전송 관련 문서)를 체크했습니다.

2. 개발자님께서 알려주신 미들웨어에서 로그인이 되어있을 경우 DB에서 알림을 받아옵니다. -> 이 부분이 제일 어려웠네요 ㅠㅠ

3. 이 알림을 view()->share($변수); 로 view로 넘겨줍니다.

4. 여기서 넘겨받은 변수를 블레이드 템플릿에서 사용합니다!

 

 

-> 로그인 안할 때

 

-> 로그인 할 때

 

이제 디자인과, 저 부족해 보이는 알림 내용을 좀 수정해야겠습니다 ㅎㅎ 다음에는 개발기 대신 이 알림 기능을 설명하며 따라할 수 있는 글로 오겠습니다 ㅎㅎ

 

추천 0

댓글 2개

수고하셨습니다.  이런 결과로  수능도 잘 되서 좋은 곳에 특차로 합격하길 기원드립니다.  그리고 라라벨에서는 알림 같은 것은 보통 메시지 큐 같은 것을 많이 사용하는 것 같던데.. 그런쪽도 적응이 된 것인가요?
Queue나 Notification는 한 줄도 들어간게 없네요.. 
Queue에 대해 찾아보았는데 별도로 실행되는 프로세스같아서 좋다고 생각되네요. 다음엔 Queue로도 해봐야 겠습니다.
전체 0건 1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게시물이 없습니다.